[운전면허] 합격 및 학원 수강후기 - 1부 보러가기 (학원 등록 & 필기시험 & 학과교육)
1부는 위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합격 및 학원 수강후기 2부 (장내 기능 교육 및 합격 후기) 입니다.
운전면허 학원에서 학과교육 3시간을 듣고,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나면 장내기능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능 교육 커리큘럼은 총 4시간 (실제 교육시간 200분)으로 진행됩니다.
[장내기능교육]
2022년 7월 4일 (2시간 – 실 교육시간 100분/엑센트)
2022년 7월 6일 (2시간 – 실 교육시간 100분/엑센트)
먼저 학원에서 전달 받은 수강카드를 왼쪽 지문과 함께 찍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배차증(장내기능)이 발급됩니다.
해당 배차증은 가지고 있다가 교육 시간 직전에 교육을 진행해 주실 강사님께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업무일정상 시간이 안맞고 한번에 4시간을 다 듣기도 어려워 전 저녁 시간대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첫날 만나뵈었던 강사님,
핸들을 얼마만큼 돌려야하는지 알려주시지도 않고 1시간 내내 좌회전만 시키시더라구요; 좀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차선을 먹으면서 가라고 설명해주시는데 어떤 식으로 먹어야하는지, 구체적인 설명이 없어서 계속 차선을 넘게 되더군요.
교차로에서는 신호가 빨리 바뀔 수 있기 때문에 20키로 미만으로 엑셀을 밟아야 한다고 설명해주셨고,
당최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질 않더라구요.
마지막 1시간엔 한숨만 푹푹 쉬시는데, 그 한숨 제가 쉬고싶었습니다 강사님...^^;;;;
이런거 감각이 없나 싶어서 주눅도 들고, 그동안 차 시동조차 켤 줄도 몰랐던 사람한테 너무 많은걸 바라는거 아닌가? 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좌회전을 엄청 했으면서도 좌회전은 잘 돌지 못하고, 우회전은 그래도 핸들을 끝까지 돌리라는 설명 덕에
전 남들이 어렵다고 하는 우회전만큼은 자신이 생기더라구요...^^;;
직각주차도 알려주신대로 잘 했습니다.
어쨋든 첫날 수업은 이렇게 마무리가 되고, 7월 7일 두번째 강사님을 뵙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강사님은 툴툴 거리시긴 하셨어도 설명에 있어서 부족한 점은 없었습니다.
첫 출발시 화살표 부근에서 가속해야 추가 엑셀없이 한번에 언덕을 오를 수 있다고 팁도 알려주셨고,
돌발이 나왔을 때 어떤식으로 대처해야하는지
그리고 장내 기능시험 교차로에선 가속을 밟지 말라고 하셨고,
좌회전은 핸들을 4/3 정도만 돌리면 된다고 정확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첫날 강사님께 배운대로 했다가 혼나기는 했지만 그래도 직각주차에서 첫날 듣지 못한 꿀팁 등을 듣고
마지막 한시간은 계속 개인 연습을 시켜주셔서 마지막엔 만점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dddd
[장내기능시험] *합격기준 80점*
- 2022년 7월 7일 14시 불합격 (79점)
- 2022년 7월 13일 14시 합격 (85점)
중랑운전면허학원 장내기능시험은 '월~토까지 주 6일간 매일 2회 (오후 1시, 2시)'로 진행됩니다.
따시는 분들 스케줄 조정하실 때 미리 참고하세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과는 조금 달라서 여기 써둡니다..^^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빨리 신청하셔야 원하는 시간대에 볼 수 있습니다.
교육을 모두 다 듣고나면 장내기능시험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저는 7월 6일 교육을 듣고 빠른 시간에 시험을 보는게 합격률을 높이는 지름길이라 생각되어 바로 다음 날 장내기능검정에 응시했습니당
결과는 처참하게 탈락 ; (
감점 요인 3가지
- 직각주차 후 주차장에서 나갈 때 차선을 넘어서 -10점 감점,
- 교차로 방향지시등 미신호 -5점 감점, (좌회전 신호)
- 전체 시간초과로 -6점 감점
다른 강사님들도 그러신진 모르겠는데 시간 제한이 있음을 안내 받지 못했거든요.
더군다나 종료지점 바로 직전에 떨어져서 정말 너무 억울했습니다 ㅎ;;
시간에 대해서 물으니 9분 28초? 내에 들어와야한다고 합니다.
울컥하는 마음을 머금고 탈락하고 바로 7월 16일(토) 오후 1시로 다음 시험을 잡았습니다.
시간 초과로 떨어진게 좀 억울했지만 시간 초과 했더라도 애초에 15점 감점이 없었다면 합격했을 것이기 때문에
부족한 점을 메꾸고자 학원에서 개별 공부를 위해 올려준 영상을 보고 시뮬레이션을 엄청 돌렸습니다.
토요일까지 기분이 계속 좋지 않을 거 같고, 탈락에 대한 서러움 때문에
업무나 개인 일상에 지장이 너무 많이 생기는 듯해 시험 일정이 변경 가능한지 학원에 문의했습니다.
확인해보니 기능시험에 인원이 꽉 차지 않았고 당일 오후 12시 전에 오면 당일 기능시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얘기를 듣고 7월 13일(수) 2시 시험을 신청하게 됐고, 최종합격하게 되었습니다! : D
비록 당일에 엄청난 폭우가 쏟아져 신발이 모두 젖어버리긴 했습니다만 ㅠ.ㅠ
마음에 오던 비는 멈추고 맑음이 되더라구요 ㅎ.ㅎ
감점 요인 2가지
- 주차 시간초과 -10점 감점 (지정시간 2분 초과시 감점)
- 종료 직전 방향지시등 미신호 -5점 감점 (우측지시등)
또 간당 간당한 점수이긴 했네요;
제가 시험 보는 당일에는 엄청난 폭우가 쏟아져서 신발이 모두 젖은 상태로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시험 보는 시간 내내 계속 폭우가 쏟아지고 있었고, 마침 제가 마지막 시험 응시자라 제 시험이 종료되자마자 강사님들이 다 저한테 몰려오시더군요.
조심히 내리라고 우산도 펼쳐주시고, 달달 떨리는 제 손에 합격증을 쥐어준 강사님..ㅋ.ㅋ
이 짤이 생각나는건 왜 일까요?ㅋㅋ
어쨋든 합격증을 들고, 안내 데스크로 가서 바로 도로주행 교육을 예약했습니다 !
도로주행 교육 및 도로주행검정 합격 후기는 3부에서 이어집니다 :D